결혼준비 #01 웨딩밴드 투어(뮤오르/퓨어러브/수누/바이가미+교동 금은방)

프로필

2023. 1. 14. 13:56

이웃추가

대구 웨딩밴드 투어는 대부분 백화점, 교동, 대봉동 중에서 하실 텐데

저희는 백화점은 생략하고 바로 교동이나 대봉동 예물숍 위주로 투어를 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이틀을 걸쳐서 돌아보았고요.

뮤오르 - 퓨어러브 - 수누 - 바이가미 순으로 둘러보면서

예약 시간 텀이 길때는 틈틈이 금은방도 둘러보았답니다.

견적 가격순

금은방<수누<퓨어러브<뮤오르<바이가미

뮤오르주얼리

네이버 예약으로 하루 전날 예약을 하고, 도보로 걸어서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딱히 매장에 들어가서 사진을 찍은 게 없어서 당일 사진은 없습니다 ㅠ

매장을 도착하면 먼저 음료를 준비해 주시는 데, 카페만큼이나 음료가 맛있었습니다.

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면 매장을 돌아다니며 마음에 드는 모든 디자인을 다 착용해 보는데요.

디자인 설명을 들으면서 반지를 하나씩 끼어보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몇 가지로 추리고 나면 다시 상담 자리로 돌아가 앉아 추린 디자인을 가지고 양손에 각각 반지를 하나씩 끼어보는 이상형(?) 월드컵을 진행해 최종 후보를 추려 주십니다. 그래서 뮤오르주얼리에서는 아래 디자인의 견적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아쉬운 점)

- 다른 업체에 비해 할인 자체가 없는 것

-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아 향후 A/S나 보증 관련 부분이 불안

출처: 뮤오르주얼리 인스타그램

참고로 뮤오르주얼리는 가격이 홈페이지에 전부 오픈된 공방이라 방문 전에 디자인이나 가격대를 확인해 보고 방문할 수 있어요. 반지라는 게 신기한 게 봤을 때 이쁜 게 꼭 끼어봤을 때 이쁘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꼭 매장에 방문해서 이것저것 착용해 보시고 결정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퓨어러브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퓨어러브입니다.

이곳은 ‘다이렉트 결혼준비’ 카페를 통해 예약하여 방문했고, 이곳도 역시 토요일 주말이라 도보로 걸어서 갔습니다.

매장에 도착하면 정말 다양한 디자인의 반지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직원분께서 판(?)을 주시는데 그걸 받아서 1차로 저희가 원하는 디자인을 하나하나 골라 판에 담고, 직원분께서 안내해 주신 자리에 앉아 마찬가지로 이상형 월드컵을 진행해 최종 후보를 뽑습니다. 그런 다음 손에 반지를 착용하고, 매장 밖 자연채광 아래로 가서 색상을 확인해 보는데요. 매장 조명 아래서 보는 색상과 자연채광은 확실히 차이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퓨어러브 매장에서는 다음 중 오른쪽 디자인의 견적을 받아 왔습니다.

출처: 퓨어러브 인스타그램

수누주얼리

하루 전날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하고 차량을 이용해 방문했고, 주차비는 업체에서 지원받았습니다.

여기서도 이상형 월드컵을 진행하여 다음 제품으로 최종 견적을 받았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저녁 마지막 타임으로 방문하였기 때문에 자연채광으로 반지 색상을 비교해 보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ㅠㅠ

출처: 수누주얼리 인스타그램

바이가미

저희는 결론적으로 바이가미 대구점에서 예물을 맞췄습니다~♥.

출처: 바이가미 대구점 인스타그램

바이가미 대구점은 1층은 정일품 보석 매장이고 2층이 바이가미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동에 가셔서 정일품 매장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사실 오브제 그레이스 모델을 끼어보기 전까지는 물방울 모양이 예쁘긴 한데, 뭔가 걸리적거릴 것 같고 딱 내꺼다 하는 느낌이 없었어요.^^

그러던 중 배상학과장님이 바이가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오브제도 착용해 보시라고 먼저 권해주셔서 [바이가미 오브제 그레이스] 착용해 봤습니다.

근데 끼자마자 이런 고민들이 날아갔어요 ㅎㅎ 어머어머어머머 오빠한테 이거 촥 감기는 게 딱 내꺼다 말했던 모델이었어요.

[오브제 그레이스를 선택한 이유]

  1. 보여지는 것보다 손가락에 착용해 봤을 때 이쁜 모델

  2. 물방울 쉐입이라 편안한 착용감

  3. 반지 선 따라 다이아몬드가 샤랄라 떨어지는 디자인

[중간 가봉]

저는 화이트 골드(14k) + 화이트 Dia 유광으로 했고, 오빠는 레몬 골드(14k) + 블랙 Dia 반 유광/반 무광으로 선택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따로 가드링은 하지 않았어요 ㅎㅎ

그리고 바이가미 대구점은 이렇게 블로그 리뷰를 작성하면 사진에 있는 반지 거치대 돔을 챙겨주신다고 하셔서 열심히 후기를 써보았습니다.

저희는 22년 11월 5일에 계약을 했고, 12월 17일에 중간 가봉 점검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23년 1월 13일에 최종적으로 제품이 완성되었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여튼 오늘 최종 반지를 받고 오면 또 공유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숮
일상·생각

-